4차 산업혁명이 이끄는 새로운 변화로
광고와 미디어 산업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광고는 단순 노출형 광고를 넘어 정보와 마케팅, 미디어와 커머스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로 진화하고 있으며, TV와 인터넷, 모바일이 결합된 옴니채널을 통해 개인화된 타겟팅 광고를 지향하고 있습니다.또한 데이터의 활용도가 높은 디지털 광고가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며 그 전에는 쉽게 접근하지 못했던 광고의 퍼포먼스를 측정하고 분석하는 것이 가능해졌습니다.
유한대학교 광고미디어 전공은 이러한 산업의 요구를 적극 수용하여 4차 산업에 적응할 수 있는 전문적인 기술과 지식을 겸비하고 소통과 공감에 능한 광고미디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광고미디어 분야의 유능한 전문가로서 육성하기 위해 광고기획과 프리젠테이션, 광고사진촬영과 제작, 영상광고제작, 영상광고 편집, 아이디어발상, 광고 일러스트레이션 등 광고제작 및 기획과 관련된 과목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최근 디지털광고의 강세와 광고의 퍼포먼스 분석에 관한 산업의 니즈를 적극 반영하여 디지털캠페인기획, 소셜미디어광고, 마케팅트렌드분석, 디지털광고퍼포먼스분석 등의 교과목을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1:1 지도교수제를 통해 학생 개개인의 능력과 적성에 맞는 교육과정을 설계하고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과 공감능력을 겸비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