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교육목표 및 진로 (자격증)

교육목표 및 진로 (자격증)

교육목표
유한대학교 광고미디어전공은 21세기 지식경제 시대에 적합한 실행력 있는 크리에이티브 광고미디어 전문가 육성을 학과비전으로 다음과 같은 교육목표를 추구하고 있습니다.

 

• 광고이론과 실무교육을 통한 광고전문가 양성
• 창의적 사고와 실행력을 지닌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양성

 


이를 위해 급변하는 광고시장과 미디어의 변화를 적극 반영한 커리큘럼과 특강, 현장견학 등을 통해 새로운 지식과 기술을 시의성 있게 습득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진로 및 취업 분야
광고대행사, 홍보대행사
인터넷 포털 및 모바일 관리자
매체사 편집기획자
공공기관, 일반회사의 광고담당자
광고 및 퍼포먼스 마케팅 조사회사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및 창업
4년제 편입 등

 


면허 및 자격증

디지털 정보 활용 능력(DIAT / Digital Information Ability Test)

컴퓨터에 대한 기본지식과 최신 정보통신기술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컴퓨터 및 인터넷 활용 능력을 배양하여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요구하는 컴퓨터를 이용한 정보처리와 인터넷 활용 및 웹 페이지를 설계하는 업무 등을 수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컴퓨터와 정보통신 기반 기술의 기초적인 지식 및 정보처리 능력을 갖추고 OA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능력을 수행할 수 있다.


포토샵 자격증 (GTQ / Graphic Technology Qualification)
사진 및 각종 이미지 편집, 웹디자인 등 디자인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역량을 추출하고 조합하여 포토샵등의 디자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평가한다. 포토샵은 기초 디자인 역량강화에 특화된 자격으로 누구나 취득이 가능하며, 국내 디자인 자격 중 가장 많은 사람들이 응시하는 자격이다.


사회조사분석사

사회조사분석사란 다양한 사회정보의 수집·분석·활용을 담당하는 새로운 직종으로 기 업, 정당, 지방자치단체, 중앙정부 등 각종 단체의 시장조사 및 여론조사 등에 대한 계 획을 수립하고 조사를 수행하며 그 결과를 분석, 보고서를 작성하는 전문가이다. 지식 사회조사를 완벽하게 끝내기 위해서는 '사회조사방법론'은 물론이고 자료분석을 위한 '통계지식', 통계분석을 위한 '통계패키지프로그램' 이용법 등을 알아야 한다. 또, 부가적으로 알아야 할 분야는 마케팅관리론이나 소비자행동론, 기획론 등의 주변 관련분야로 이는 사회조사의 많은 부분이 기업과 소비자를 중심으로 발생하기 때문이 다. 사회조사분석사는 보다 정밀한 조사업무를 수행하기 위해 관련분야를 보다 폭넓게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글 애널리틱스(GA)
애널리틱스 공인 전문가 자격은 애널리틱스에 대한 전문성을 입증하는 것으로 애널리틱스 IQ 시험을 통과한 개인에게 부여된다.

상단으로 가기